한국어교육학회

The Society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인사글

home   >   학회 소개   >   인사글

한국어교육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교육학회 회원, 비회원 여러분께 인사 드립니다. 한국어교육학회 제38대 학회장 류수열입니다.

우리 한국어교육학회는 1955년에 고 이응백 선생님의 주도로 ‘국어교육연구회’라는 이름으로 창립된 이후 1962년도에 ‘한국국어교육연구회’, 2001년도에 ‘한국국어교육연구학회’로 개칭하였다가 2004년도에 현재의 학회 명칭인 ‘한국어교육학회‘로 다시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2년 후인 2025년에는 창립 70주년이 되는 우리 학회는 그동안 (한)국어교육 관련 연구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고 현재는 회원 수 1,600명에 달하는 (한)국어교육 관련 최대, 최고의 학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처럼 빛나는 전통과 성과를 바탕으로 저와 신임 임원진은 학술대회와 국어교육 포럼, 그리고 학술지 간행으로 대표되는 우리 학회의 기본적인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자 합니다. 국어교육학계의 신진 학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국어교육 관련 이슈도 발 빠르게 소화하여 학회의 사회적 역할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학회에서 공유되고 생산되는 학술적 성과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회적으로 확산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한국어교육학회의 더욱 빛나는 역사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 7. 1.

제38대 임원진을 대표하여 학회장  회장 사인

TOP